155 0 0 3 18 0 1년전 0

다섯 마리 생선

단편소설

2021.10월 탈고한, 꽃루저의 단편소설이다. 현재 종이책으로는 교보문고 POD 출간물인 <뇌 공작소: 단편소설모음집>에 실린 글이다. <뇌 공작소>에 실린 총 8편의 단편소설을 낱권의 전자책으로 분리하여 판매한다. * 주제: 부부들이 각자의 자화상을 어떻게 그려가야 할지에 대해 단초(端初)가 되는 글 * 주요 등장인물: 준, 희연(준의 약혼녀), 지수(일기를 쓴 주인공) * 시점: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서술(주로 준의 시각에서 관찰 서술)되다가, 일기 내용에서 1인칭 시점으로 바뀜 * 줄거리 및 플롯 구성: 액자구성. 공인회계사 준은 약혼녀 희연과의 관계를 더 이어가야 할지, 파혼해야 할지 고민한다. 희연이 변하길 바라며 희연에게 교훈이 될 만한 내용을 들려주기 위해 함께 전시회를 찾는데..
2021.10월 탈고한, 꽃루저의 단편소설이다.
현재 종이책으로는 교보문고 POD 출간물인 <뇌 공작소: 단편소설모음집>에 실린 글이다.
<뇌 공작소>에 실린 총 8편의 단편소설을 낱권의 전자책으로 분리하여 판매한다.

* 주제: 부부들이 각자의 자화상을 어떻게 그려가야 할지에 대해 단초(端初)가 되는 글
* 주요 등장인물: 준, 희연(준의 약혼녀), 지수(일기를 쓴 주인공)
* 시점: 3인칭 관찰자 시점으로 서술(주로 준의 시각에서 관찰 서술)되다가, 일기 내용에서 1인칭 시점으로 바뀜
* 줄거리 및 플롯 구성: 액자구성. 공인회계사 준은 약혼녀 희연과의 관계를 더 이어가야 할지, 파혼해야 할지 고민한다. 희연이 변하길 바라며 희연에게 교훈이 될 만한 내용을 들려주기 위해 함께 전시회를 찾는데, 그곳에서 20년도 넘게 산 부부의 사연이 담긴 일기장을 읽게 된다. 준이 다른 시각으로 희연을 바라보게 되면서 이야기는 마무리된다.
꽃루저(Beautiful Loser)

예술가 뱅크시(Banksy)를 좋아한다.

문학 관련 학위나 공모전 당선 이력은 없지만 작가이길 지향한다.
소박문학과 성찰문학의 간극에서 의미 있는 글을 쓰고, 표현이나 전개 방식에서 천연덕스럽게 널을 뛰어보려 한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